Recent posts

[Rust] 환경 변수

less than 1 minute read

September 09 2023

예제 코드 use std::env; fn main() { println!("{}", env::var("TEST").is_err()); println!( "{}", ...

[Rust] 커맨드 라인 인자

less than 1 minute read

September 08 2023

개요 첫 번째 값은 프로그램의 경로 예제 코드 use std::env; fn main() { let args: Vec<String> = env::args().collect(); p...

[Rust] 테스트

1 minute read

September 07 2023

개요 test 속성을 어노테이션하는 함수 매크로 assert! true이면 통과 아니면 패닉 발생 assert_eq! 같으면 통과 아니면 패닉 발...

[Rust] 라이프타임

2 minute read

September 06 2023

개요 해당 참조자가 유효한 스코프 주목적은 댕글링 참조자(dangling reference) 방지 라이프 사이클을 변경하지 않음 제네릭이 여러개의 인자에 타입을 연관 짓는 것 처럼 여러 개의 참조자 간에 라이프타임을 연관 짓는 것 빌림 검사기(borrow che...

[Rust] 트레잇

3 minute read

September 05 2023

개요 다른 언어의 인터페이스와 유사 트레잇 혹은 타입이 우리의 크레이트 내의 것일 경우에만 해당 타입에서의 트레잇을 정의 가능 오버라이딩된 구현으로부터 기본 구현을 호출하는 것은 불가능 트레잇 바운드(trait bounds) 제네릭 타입 파라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