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동적 계획법(Dynamic Programming)
개요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여러 개의 문제로 나누어 해결 메모이제이션(Memoization)을 이용 이전에 계산한 값을 저장해두었다가 사용함으로서 중복 계산 방지 최적성의 원리(Principle of optimality를 만족시켜야 함...
개요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여러 개의 문제로 나누어 해결 메모이제이션(Memoization)을 이용 이전에 계산한 값을 저장해두었다가 사용함으로서 중복 계산 방지 최적성의 원리(Principle of optimality를 만족시켜야 함...
개요 데이터들이 주어졌을 때 이를 정해진 순서대로 나열
개요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 디자인 패턴보다 중요한 것은 코드의 간결성 디자인 패턴은 설계 방법을 정리한 코딩 방법론이지 모든 상황의 해결책은 아님
개요 설계 방법론 객체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서술하는 방식 객체란 자료와 행동의 묶음 객체지향은 특정 언어가 아니라 개념 상향식(Bottom-up) 문제 해결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객체를 만든 후 객체들의 조합으로 큰 문...
개요 어플리케이션을 느슨하게 결합된 서비스의 모임으로 구조화하는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스타일의 일종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