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알고리즘] 동적 계획법(Dynamic Programming)

less than 1 minute read

May 24 2022

개요 복잡한 문제를 간단한 여러 개의 문제로 나누어 해결 메모이제이션(Memoization)을 이용 이전에 계산한 값을 저장해두었다가 사용함으로서 중복 계산 방지 최적성의 원리(Principle of optimality를 만족시켜야 함...

[알고리즘] 정렬

3 minute read

May 15 2022

개요 데이터들이 주어졌을 때 이를 정해진 순서대로 나열

[methodology] 디자인 패턴

1 minute read

May 14 2022

개요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 디자인 패턴보다 중요한 것은 코드의 간결성 디자인 패턴은 설계 방법을 정리한 코딩 방법론이지 모든 상황의 해결책은 아님

[methodology]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1 minute read

May 13 2022

개요 설계 방법론 객체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서술하는 방식 객체란 자료와 행동의 묶음 객체지향은 특정 언어가 아니라 개념 상향식(Bottom-up) 문제 해결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객체를 만든 후 객체들의 조합으로 큰 문...

[microservice] 아키텍처

1 minute read

May 09 2022

개요 어플리케이션을 느슨하게 결합된 서비스의 모임으로 구조화하는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스타일의 일종인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